본문 바로가기
글쓰는 직장인 CCJ/CCJ의 Intel

전자책을 아이패드 굿노트로 옮기는 방법(ft. 전자책에 필기하는 방법)

by Cool Calm Joon 2022. 6. 5.
반응형

 

 

안녕하세요 글쓰는 직장인 쿨캄준입니다.

오늘은 yes24와 같은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한 전자책(PDF, ePub 등)을 아이패드 굿노트(GoodNotes)로 신속하게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취업준비를 하는 취준생,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는 공시생 또는 자격증을 준비하는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1. 준비물

아이패드, 굿노트 앱, Yes24 앱, 아이패드 사진 앱 그리고 전자책

1-1. iPad 앱 'Good Note 5'

애플 앱스토어에서 '굿노트' 또는 'GoodNote'를 검색하면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은 최근 기준으로 9,900원 입니다.

1-2. 아이패드 굿노트 앱으로 옮길 전자책 및 전자책 리더기 앱

 

 

Yes 24와 같은 온라인 서점에서, 아이패드 굿노트 앱으로 이동시키고 싶은 전자책(PDF, ePub)을 구매하여, '예스24 eBook' 앱에 다운로드 합니다. 책은 대부분 유료, 리더기는 무료입니다.

 

1-3. 애플 아이패드 내에 이미 깔려져 있는 '사진'앱을 활용해야 합니다.

구매한 이북(eBook)을 연 뒤, 스크린샷을 찍으면 위의 '사진'앱 속에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여기에서 굿노트로 불러오는 방식을 활용하여 사진을 한번에 여러장 이동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 다 챙겼다면 이제 본격 스크린샷의 굿노트 이동 절차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잘 따라오세요!

2. 전자책 리더기로 책을 열어 스크린샷을 찍습니다

(feat. 아이패드 스크린샷 찍는법)

아이패드 스크린샷 찍는법

  1. 아이패드 상단 버튼(볼륨 업 버튼)과 홈 버튼(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2. 누름과 동시에 빠르게 손을 놓습니다.
  3. 스크린샷을 찍으면 화면의 왼쪽 하단에, 찍힌 이미지의 축소판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이를 탭하여 열 수 있습니다. 또는 '사진'앱에서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개인용으로 사용하고, 타인에게 불법배포(무료 공유 또는 유료 판매 등)을 하지 않는 이상 이북의 스크린샷은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3. 굿노트로 스크린샷을 옮기는 절차

3-1. '+ 신규...'를 누르고 '노트북'을 생성합니다.

 

노트북이 생성될 것이고, 해당 노트북 내에 스크린샷들을 한 번에 불러와야 합니다. 이미지로 이동할 경우 스크린샷 한나하나를 개별적으로 이동해야하기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불편합니다.

3-2. '사진'앱을 화면에 함께 띄워줍니다 (feat. 애플 멀티태스킹 사용법)

하단의 사진과 같이, 아이패드의 '멀티태스킹' 기능을 활용하여 사진앱을 화면에 동시에 띄웁니다. Dock에서 사진앱을 꾹 누른뒤 상단으로 드레그 하면 됩니다.

 

멀티태스킹 활용 방법 (https://support.apple.com/ko-kr/HT207582)

3-3. '사진'앱에서 스크린샷한 파일들을 모두 선택하여, 굿노트에서 엽니다.

사진앱을 화면에 띄운 뒤에,

1. 우측상단에 '선택' 버튼을 누르고,

2. 굿노트로 이동할 스크린샷들을 모두 선택해 주세요.

3. 그리고 3번 동그라미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4. 이제 'GoodNotes에서 열기'를 눌러줍니다.

5. 아래의 클릭 절차대로, 생성된 굿노트앱의 노트 안에 모든 스크린샷을 이동시킵니다.

**모든 로딩이 끝난 뒤에 '현재 문서로 불러오기'를 눌러야 합니다.**

6. 이제 굿노트에서 전자책의 스크린샷에 필기를 하며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아이패드 상에서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한 전자책을 스크린샷하여 굿노트로 옮겨, 애플펜슬을 활용하여 필기하면서 책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글쓰는 직장인 쿨캄준

 


일상이 반짝이는 아이패드 다이어리: 굿노트 사용법부터 오밀조밀 다이어리 꾸미기까지 구매링크

 

일상이 반짝이는 아이패드 다이어리:굿노트 사용법부터 오밀조밀 다이어리 꾸미기까지

COUPANG

www.coupang.com

 

Apple 정품 애플펜슬 2세대 구매링크

 

Apple 정품 애플펜슬 2세대

COUPANG

www.coupang.com

 

Apple 정품 애플펜슬 1세대 구매링크

 

Apple 정품 애플펜슬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