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쓰는 직장인 CCJ/CCJ의 Play

유럽 영국 리버풀 비틀즈 스토리 방문 후기 Beatles Story Liverpool

by Cool Calm Joon 2024. 1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글쓰는 직장인 쿨캄준입니다.

필자는 최근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비틀즈 스토리 리버풀 Beatles Story Liverpool에 다녀왔습니다.

참고로 비틀즈 스토리는 비틀즈 뮤지엄과는 다른 곳이기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비틀즈 스토리 리버풀 티케팅부터 비틀즈 스토리에 전시 후기에 대한 글을 시작합니다.

비틀즈 스토리 티케팅

그리고 위치

영국 리버풀 방문 일정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 비틀즈 스토리 사이트에 방문하여 방문 시간을 설정하고 티켓을 미리 구매해야 합니다.

티켓 구매를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이메일을 받으며, 여기에 디지털 티켓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표 취소는 예매한 날짜와 시간부터 하루 전에 진행하면 전액 취소 가능합니다.

더불어 리버풀에서 Albert Dock 쪽을 찾아가면 비틀즈 스토리가 위치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디오 가이드는 표 값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버풀 Albert Dock에 도착했습니다.

맨 아래 화살표를 보면 The Beatles Story라고 기재되어 있네요.

Welcome to The Beatles Story.

비틀즈 스토리 리버풀의 입구입니다.

계단을 통해 아래로 내려가면 됩니다.

와이프와 입구 앞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이날 리버풀에는 비가 조금씩 오고 있었고, 살짝 추웠답니다.

비틀즈 스토리 입장

이런 식으로 오디오 가이드의 언어를 설정하여 착용하고 투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The Quarry Men은 존 레논이 만든 밴드로 The Beatles 밴드의 전신입니다.

조지 해리슨의 첫 기타

비틀즈 밴드 초창기에 The Casbah Coffee Club에서 공연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I think it's a good idea to let people know about the CASBAH. They know about the Cavern, they know about some of these things, but the CASBAH was the place where it all started. We helped paint it and stuff. We looked upon it as our personal club. - Paul McCartney

 

 

비틀즈의 독일 진출

오늘날에도 독일은 유럽에서 적지 않은 음반 시장 규모를 자랑합니다.

아래는 비틀즈 밴드의 독일 공연 포스터입니다.

조지 해리슨의 Futurama 기타

조지 해리슨은 Futurama 기타로 320개 이상의 공연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특히 독일과 Cavern 클럽에서 많이 사용되었으며, 커리어 초기에 헤리슨을 숙련된 퍼포머로 만들어 가는데 함께한 악기입니다.

Competition: Win George Harrison's 'Futurama' Guitar

 

<Love Me Do> 레코드

비틀즈 스토리 창립자 중 하나인 Bernadette Byrne가 비틀즈 멤버 4명에게 모두 사인받은 Love Me Do LP 판입니다.

Bernadette은 초급 미용사 시절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The Cavern에 가서 비틀즈 공연을 관람하였고, 이때 사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Bernadette은 조지 해리슨과 본 앨범 발매 3달 후에 사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Mersey Beat> 신문사

존 레논은 리버풀의 신문사인 Mersey Beat를 찾아가 리버풀을 유명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며 일종의 협업을 하자고 요청했다고 합니다.

Mersey Beat의 창립자인 Bill Harry는 존 레논과 함께 Liverpool College of Art에 다녔다고 합니다.

Bersey Beat 신문사의 사무 공간입니다.

신문사에서 비틀즈 관련 신문을 발행했네요.

<Frank Hessy> 악기점/레코드샵

비틀즈가 자주 방문했던 샵이며, 비틀즈의 초창기 악기를 여기에서 구했다고 합니다.

예컨대 존 레논은 1957년에 17 파운드를 내고 첫 기타를 Frank Hessy에서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Frank Hessy의 사장은 악기를 추천하고 팔뿐만 아니라,

비틀즈 멤버가 악기를 구매한 뒤 해당 악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친절하게 알려주었고,

구매 후 항상 무언가 새로운 걸 배워 간 기억이 있다고 합니다.

 

비틀즈를 상징하는

<The Cavern>

 

The Cavern 술집에서 비틀즈는 292번 공연하였습니다.

첫 공연은 1961년 2월 9일이며, 마지막은 1963년 8월 3일입니다.

비틀즈의 The Cavern에서의 마지막 공연

The Cavern은 오늘날에도 리버풀의 Mathew Street에 가면 찾아볼 수 있습니다.

The Cavern에서 공연하는 비틀즈의 사진

 

 

비틀즈의 첫 매니저

Brian Epstein

폴 매카트니는 Brian Epstein을 5번째 비틀즈 멤버라고 했습니다.

Brian Epstein이 운영하던 레코드 가게 NEMS

Abbey Road Studios

비틀즈의 여러 곡들이 녹음된 장소인 Abbey Road Studios

 

비틀매니아 Beatlemania

비틀즈를 향한 팬들의 열성이 엄청났고 이러한 현상을 Beatlemania라고 표현했다고 합니다.

비틀즈의 미국 진출

1964년 2월 7일 비틀즈는 뉴욕에 도착했고 5천명의 미국 팬들이 마중을 나왔다고 합니다.

1964년 4월 4일 주에 비틀즈는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12개의 포지션에 올랐다고 하며 여기에는 탑 5위 달성도 포함됩니다.

비틀즈가 Ed Sullivan Show에 출연했을 때 7,300만 미국인들이 시청했다고 합니다.

 

Sgt. Pepper's Lonely Hearts Club Band

 

The Beatles

Yellow Submarine

 

비틀즈의 존 레논

비틀즈 스토리 방문기

글을 마치며

음악을 좋아하고 비틀즈를 좋아한다면 재미있는 투어입니다.

천천히 구경하여도 대략 1시간 반에서 2시간이면 충분히 다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투어를 마치고 굿즈 쇼핑과 카페에서 차 한 잔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