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쓰는 직장인 쿨캄준입니다.
오늘은 마케팅 분석 관련 용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권으로 끝내는 AMA PCM Marketing Management> 책 구매링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연합사 통역장교 출신의 원어민 영어 번역 서비스>
Barriers to Entry 진입장벽
: 신규 기업이 특정 시장에 진입하는 것을 어렵게 만드는 비즈니스 관행 또는 조건
Brand Competitors 브랜드 경쟁자
: 유사한 가격으로 동일 고객에게 유사한 특징과 편익의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예.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Business Cycle 비즈니스 사이클
: 호경기, 불경기, 불황, 회북의 네 단계로 이루어지는 경제적 변동의 형태
Business Portfolio Analysis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분석
: 관리자들이 성과 지표와 성장 목표를 계량화하여 기업의 전략사업부를 각각 별개의 투자의 집합인 것처럼 취급하여 분석하는 데 사용하는 기법
Buying Power 구매력
: 교환에서 사용될 수 있는 화폐, 제품, 서비스와 같은 자원
Competition 경쟁
: 동일 지역에서 유사한 또는 대체 가능한 제품을 판매하는 다른 기업들
Consumerism 소비자주의
: 소비자의 권리를 지키기 위한 개인, 집단, 그리고 조직에 의한 조직화된 노력
Demographics 인구통계학
: 인구통계학은 나이, 성별, 인종, 수입, 직업 등과 같은 톡성에 따른 인구 기술을 말함
Depression 불황
: 실업률이 매우 높고 총 가처분소득이 최하치이고 소비자의 경제를 비관적으로 보는 단계
Discretionary Income 자유재량 소득
: 의식주 등 기본 지출이 모두 나간 후 가용한 소득
: 개인이 의식주의 기본적 필수품을 구입한 후에 지출 및 저축을 위해 사용 가능한 가처분 소득
Disposable Income 가처분 소득
: 세금 납부 후 남는 돈
Diversification Analysis 다각화 분석
: 다각화 분석은 현재 제품과 신규 제품이 있는 차원 뿐만 아니라, 현재 시장과 신규 시장이 있는 차원을 함께 고려하면서 성장 기회를 찾는 기법
: 현재와 미래의 시장 및 기존 제품과 신제품을 분석하여 성장 기회를 찾아가는 기법
Diversification Strategy 다각화 전략
: 기업이 현재 서브하고 있지 않은 신규 세분 시장에 신규 제품을 출시하는 데 사용되는 성장 전략
Environmental Scanning 환경 스캐닝
: 잠재적 추세를 확인하고 해석하기 위해 조직 외부 사건에 관한 정보를 획득하는 과정
: 마케팅 환경 요인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
Exclusive Dealing 배타적 딜링
: 제조업자가 중간상으로 하여금 경쟁사 제품을 취급하지 말라고 하는 상황
Exclusive Territorial Distributorship 배타적 지역 유통권
: 제조업자가 하나 또는 극소수의 유통업체에게 특정 지역에서 제품을 판매할 권한을 전적으로 부여하는 것이며, 그 외의 다른 소매업자는 그 지역에서 브랜드를 팔 수 없음
Market Development Strategy 시장개발전략
: 성장 전략의 일종으로서, 내수 또는 해외에 관계없이 현존 시장의 제공물을 새로운 세분시장에도 배치하는 것을 말함
Market Penetration Strategy 시장침투전략
: 성장전략의 일종으로서 현존하는 마케팅믹스를 적용하여 기업의 노력을 현재 고객들에게 집중하는 것을 말함
Monopolistic Competition 독점적 경쟁
: 많은 잠재적 경쟁자들을 갖고 있는 기업이 제품을 차별화하는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고자 시도하는 경쟁적 구조
: 일정한 가격 범위 내에서 대체될 수 있는 제품들을 가진 많은 판매자들이 경쟁하는 시장
Product Development Strategy 제품 개발 전략
: 성장전략의 일종으로서, 기업의 현재 타겟 시장에 새로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Product Competition 제품 경쟁
: 동일한 제품 클래스 내에서 경쟁하지만, 상이한 특징, 혜택, 그리고 가격으로 제품을 마케팅 하는 기법들
The Marketing Concept
: 조직은 조직의 목표를 성취하려는 노력을 계속하면서 동시에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려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생각
Value Consciousness 가치 자각
: 주어진 가격 하에서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장 좋은 품질, 특징, 성능을 얻어야 한다는 우려
WIllingness To Spend 지불 의향
: 제품으로부터 기대되는 만족 때문에 구매하려는 성향으로, 이것은 구매능력과 다수의 심리적 및 사회적 요인들에 의해 영향을 받음
<연합사 통역장교 출신의 원어민 영어 번역 서비스>
'CCJ English > Biz Engli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익계산서와 계정과목 영어로 (0) | 2022.06.25 |
---|---|
100% 정확한 직위, 직급 및 직책의 차이와 영어 표현(feat. 부장 vs 실장) (0) | 2022.06.25 |
부서이름 영어로(feat. 주기적 신규부서 업데이트) (0) | 2022.06.25 |
마케팅 기획 Marketing Planning 용어 (0) | 2022.06.25 |
현금흐름표와 계정과목 영어로 (0) | 2022.0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