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건강/CCJ의 No Smoking

금연 3년 달성 기념글(ft. 담배와의 싸움에서 승리)

by Cool Calm Joon 2025. 1.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글쓰는 직장인 쿨캄준입니다.

오늘은 금연 3년을 성공적으로 달성한 기념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우선 필자가 금년 시 애용했던 앱에서 발급한 금연 3주년 인증서를 공유합니다:

금연 3년 달성!

3년 전 설 연휴에 금연을 시작하였습니다.

원인은 설에는 상대적으로 회사와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적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한 시간을 참고, 두 시간을 참고, 세 시간을 참고, 저녁을 먹고 식후땡 습관을 참고,

자기 전에 담배를 피우던 습관도 참았습니다.

다음날 일어나자마자 밖에 나가 담배를 피우던 습관도 참았습니다. 다시 점심시간이 왔을 때 식사를 하고 식후땡 하는 것도 참았습니다.

흡연 충동이 오던 둘째 날 밤, 잠자리에 들기 전에 smoke free 앱을 켜 피우지 않은 담배 개비 수와 담배를 손에 대지 않았던 시간을 보면서 또 참았습니다.

셋째 날에는 물을 많이 마셨고, 몸속에 있는 니코틴과 불순물이 다 빠져나가고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동안 내 몸이 더럽고 해로운 담배 연기를 마시며 얼마나 고생했을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렇게 1주일이 지나자 아침에 일어나도 담배가 생각이 안 나기 시작하였고, 식사를 하고 나서도 담배가 당기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받는 일이 있어도 담배를 찾지 않게 되더군요.

술도 멀리하여 혹시 술김에 담배를 다시 피는 일이 없도록 하였습니다. 그렇게 1년 정도 금연한 뒤 술에 취하였을 때도 담배를 찾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하루하루 담배와의 싸움에서 승리한 일자들이 쌓여 금연한지 3년이 넘게 되었습니다.

 

담배 약 11,000개비를

피우지 않았습니다

3년 이상 담배를 끊으며 피우지 않은 담배 개비 수는 대략 11,000입니다.

그리고 금연함으로써 수명이 대략 9개월 더 늘어났으며,

담배를 피우러 밖에 나가지 않음으로 추가적으로 생긴 시간이 무려 30일이 넘습니다.

담배 피울 시간에 블로그 하나 더 쓰고, 책이라도 한 줄 더 읽을 수 있었습니다. 뿌듯하네요.

 

3년 금연하여 247만 원

절약에 성공했습니다

247만 원 작은 돈 같죠?

연말 정산 후 정부에서 추가적으로 250만 원 정도 징수해 간다고 생각해 보세요.

끔찍하지 않나요? 결코 작은 돈이 아닙니다.

금연하여 절약한 돈으로 뜻깊은 선물을 자신을 위해 구매해도 좋은 추억이 될 겁니다.

 

 

 

 


오늘은 금연 3년 성공담에 대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백해무익한 담배, 정말 백해무익합니다.

진정 하나도 좋을 게 없습니다. 담배를 피우려면 담배를 사야 하기에 돈도 낭비해야 하고,

담배를 피우기 위해 밖에 나가야 하고, 땡볕에서 피우고 축축하고 비 올 때도 나가야 하고,

얼어 죽을 것 같은 날에도 밖에 나가야 합니다.

땀 뻘뻘 흘리며 담배 피우고, 덜덜 떨면서 담배 피우고, 얼마나 몸을 혹사시킵니까?

자발적으로 똥개 훈련해야 하면서 피우는 게 뭐가 좋습니까?

그리고 담배 피우면 몸과 입에서 더러운 냄새가 납니다. 그거 가리려고 향수도 뿌려야 하고, 가글도 더 열심히 해야 합니다. 담배 피우기 위해 담배와 라이터 사서 돈 축내고, 담배 냄새 가리겠다고 또 소비하네요.

또 담배 피우고 싶은데 못 피면 손이 떨리기도 하고, 감정 통제도 안 되기도 합니다.

얼마나 추잡스러운 모습입니까? 담배 피우면 멋있다는 착각은 버리는 게 좋습니다. 멋있지 않습니다.

더욱이, 담배 피우면 암 보험도 들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담배 피우느라 사용한 유지비로 돈을 모으는 데 방해가 되었는데, 큰 병이라도 걸리면 어떻게 할까 걱정하면서 또 보험도 여러 개 들어야 하지요.

평소에는 담배 피우고 싶어서 안절부절, 그리고 오래 피우다 보면 병 걸릴까 안절부절... 이게 사는 걸까요?

하지만 KT&G의 주가가 계속 우상향 하는 거 보니, 담배가 그렇게 좋은가 보네요. 위에 아주 여러 가지 이유로 흡연을 하지 말아야 하지만, 그래도 담배 태우고 찌겠다면, 더더더더욱 많이 피워서 필자의 노후 자금에 보탬이 되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안 그래도 요즘 배당주 공부하고 있기 때문이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