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쓰는 직장인 CCJ/CCJ의 Play

Cool Calm Pete Lost 앨범 수집!(ft. 2005 출시, 포장되어 있는 상태)

by Cool Calm Joon 2024. 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글쓰는 직장인 쿨캄준입니다.

오늘은 Cool Calm Pete의 유일한 앨범 Lost를 드디어 구하게 된 글을 작성합니다.

Cool Calm Pete은 한국계 미국인으로 2005년에 미국 Embedded Music 음반사를 통해 Lost라는 앨범 한 장을 출시했습니다.

전해진 바로는 2집을 준비하는 도중에 래퍼를 그만두고 이제는 그래픽 디자인 일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필자는 아일랜드에서 지낼 때 동생을 통해 Cool Calm Pete의 노래에 대해 알게 되었고, 그때부터 Lost 앨범을 간간이 들어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앨범을 소장하고 싶어졌으나 살 수 있는 기회가 오지는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대학생 때는 돈이 없어 좋아했던 아티스트들의 앨범을 사고 싶은 만큼 못 산 것도 있고, Lost 앨범은 더 이상 생산되지 않아서 구하기 어려워 구매를 하지 못한 것도 있었습니다.

최근 Spotify에서 앨범을 듣던 중 이번에는 공수해 볼까 하며 Discogs라는 곳에서 앨범을 서치해 보았습니다. 완전 새 상품(Mint, sealed, closed) 상태의 Lost 앨범이 딱 한 장 있더군요:

그렇게 프랑스의 셀러에게서 미국에서 발매된 Lost 앨범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프랑스에서 보내온

앨범의 포장 상태입니다

내부는 뽁뽁으로 되어있는 포장지에 동봉되어 배송되었습니다.

꺼내 보니 뽁뽁이로 또 포장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포장지 내부로 보이는 좌측 상단 스티커를 보고, 정말로 새 상품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Cool Calm Pete

Lost (The Album)

Cool Calm Pete

One of URB Magazine's NEXT 100 for 2005.

member of the critically acclaimed group BABBLETRON

www.embeddedmusic.net

요즘은 앨범에 막 10곡도 안 수록되고 그러지만, 앨범이라 하면 이렇게 최소 10곡 이상은 있어야 하는 게 찐이지 않나 싶습니다.

 

Cool Calm Pete - Lost (The Album)

디테일 룩입니다

스티커를 가까이에서 보았습니다. 2005년에 출시되었는데 아직도 잘 보존되어 있네요.

Cool Calm Pete Lost 앨범 트랙 리스트를 가까이에서 찍어 보았습니다.

CD 뒷면 하단의 내용입니다.

CD의 옆모습입니다.

포장이 새 상품처럼 되어 있습니다.

드디어 수집한 Cool Calm Pete Lost 앨범

Discogs 어플 상에서 Cool Calm Pete Lost 앨범이 컬렉션에 포함되었습니다.

지금 앨범을 어떻게 디스플레이 해야 할지 몰라 아직 포장 속에 보관되어 있네요.

 

 

오늘은 Cool Calm Pete 앨범 Mint 최상 컨디션 앨범을 수집한 후기글을 작성했습니다.

세상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좋은 음악인들이 많습니다. 필자는 앞으로도 판매량과 유명세와는 별도로 명반이라고 생각되는 앨범들을 모아가고자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