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쓰는 직장인 쿨캄준입니다.
오늘은 이베이에서 좋아하는 가수의 앨범의 사인이 진짜인지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글을 작성합니다.
글로벌리 전설적인 가수 (밴드 등)의 친필 서명 CD 앨범의 가격은 한두 푼 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사인 CD가 몇백만 원 하기도 할 때가 있고, 반대로 오히려 진품이라고 이야기하는 싸인 CD가 불과 몇 만 원뿐이 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싼 걸 사자니 믿음이 안 가고, 비싼 걸 구매하자니 이게 정말 진퉁이 맞는지 고민이 될 겁니다.
이제 가수 친필 사인 CD 앨범을 이베이에서 지르기 전에 싸인이 진짜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구글에 아티스트의
싸인을 검색하여 비교하자
엉성하면 가품이다
구매하고자 하는 사인 CD의 서명을 잘 공부해 보고, 진짜 서명 여러 개와 비교해 봐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정리된 사진을 참고하여 머릿속에 가수의 서명을 공부해서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합시다.
아래 사진은 필자가 분석한 진품과 가품의 차이점입니다. 우측 가품 사진에 이상해 보이는 린킨파크 서명을 빨간색으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가품도 그럴싸해 보이지만 엉성해 보이는 곳들이 자세히 보면 참 많습니다. 여러 연도의 사인을 공부하고 구매하려고 하는 CD가 가짜인지 아닌지 꼭 확인해 봅시다. 조금이라도 엉성해 보이면 가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인의 라인 두께를 확인하자
펜 팁의 두께가 동일/비슷하면 가품이다
0.5mm 펜 1mm 펜 등을 활용하여도 모든 서명이 다 펜의 mm만큼으로 서명되지 않습니다.
예컨대 모나미 "중간 글씨용" 네임펜을 사용하여도, 항상 중간 두께의 싸인 라인이 형성될리 만무합니다.
아래 가품 사인 CD를 보면, 펜의 두께가 신기하게도 다 비슷합니다. 아래 흰색 화살표는 모두 같은 길이의 화살표입니다. 린킨파크 멤버 6명이 같은 사람인것 처럼 두께가 비슷합니다.
펜에 동일한 압력이 가해진 것
처럼 보이면 가품이다
펜의 압력이 상이한 부분 중 일부를 하얀색 점선으로 표시하였습니다.
체스터 베닝턴의 실제 서명은 그나마 압력이 유사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검은색의 진한 정도가 다릅니다. 반면 가품은 도장으로 동일한 압력으로 찍은 것 같습니다. 또는 프린터로 뽑은 것 같습니다.
조한 서명도 확대해서 보면 펜의 압력이 가해진 정도가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품은 동일한 압력의 도장 또는 프린트로 진행한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크 시노다 진짜 서명은 확연하네요. 펜이 아무리 새 펜이고, 잉크가 넘쳐흘러도 사람 손으로는 가품처럼 나올 수 없습니다.
COA가 있어도 가품일 수도 있다
COA (Certificate of Authenticity)는 JSA (James Spence Authentication), PSA (Professional Sports Authenticator) 및 Beckett 등의 회사에서 사인의 진위 여부를 판명하여, 진짜일 경우 주는 일종의 증서입니다.
어떤 Authenticator 회사가 진품이라고 확인해 주었는지도 중요합니다. 가장 신뢰할 수 있다고 여겨지는 authentication 회사는 JSA, PSA 및 Beckett이라고 합니다.
필자가 가품이라고 생각하는 COA를 받은 린킨파크 서명 앨범의 예시를 공유합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 린킨파크 3집에 대한 COA를 받았다며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선적으로 이상한 부분이 린킨파크 사인이 뭔가 달라 보인다는 겁니다. 하나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COA가 있어도 사인이 다르면 가품일 수 있다
아래 물음표로 해 둔 부분은 누구의 사인인지 알 수 없습니다. 아무래도 체스터 베닝턴 및 조한으로 추정되지만 확신할 수 없습니다.
COA가 있어도 난처한 질문에 이베이 셀러가 대답을 하지 않는다
어떤 사인이 체스터 베닝턴, 조한 그리고 피닉스라고 이베이 셀러에게 물어보았습니다. 그러나 답변은 없네요. 가품이라고 의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COA를 제공한 회사가 사기를 치고 있을 수도 있다(1)
이베이 셀러가 답변을 하지 않아, 판매자가 COA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Signature COA 웹사이트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우선 이베이 셀러가 제시한 Signature COA 고유 번호로 서치를 해 보았습니다. Signature COA 11004번이네요.
일단 결과가 뜹니다. 그러나 어떤 물품을 검증했는지 사진이 없어 알 수가 없고, 언제 검수를 했는지도 기재되어 있지 않아 의심이 됩니다.
COA를 제공한 회사가 사기를 치고 있을 수도 있다(2)
Signature COA 웹사이트에 기재된 이메일로 이베이에서 판매되고 있는 사인 앨범의 진위를 파악해 보고자 연락해 보았습니다.
위 기재된 이메일과 아래 실제 보낸 이메일 주소가 동일합니다. 그리고 이메일 내용도 공유합니다.
그러나 이메일이 제대로 도달되지 않았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Signature COA 웹사이트가 가짜일 수도 있는 상황이네요...
COA를 제공한 회사가 사기를 치고 있을 수도 있다(3)
COA에 대한 고유 넘버를 웹사이트에 서치하면, 진품이라고 결과를 내어 주지만, 사진은 없습니다.
그래서 이베이에 나와 있는 상품이 진정 진품이라는 걸 알 수 있는 길이 없습니다. COA 회사에서 진품이라고 판명 났다고 결과를 보여줘도 말입니다.
이러면 안 되겠지만, 가품을 만들어 낸 뒤, 가짜 COA 회사에서 고유번호와 스티커를 발행하여 가품이 부착한 뒤에, 이베이에서 진품인 것처럼 판매되어, 아주 높은 마진을 남기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백만 원이 넘어가거나 몇백만 원 하는 콜렉션 아이템을 구매하려고 한다면 필수적으로 위의 절차들을 다 거쳐 보시기 바랍니다.
절차라 함은 이베이 셀러와 심도 있는 대화를 하여야 합니다. COA를 제공한 회사의 명성에 대해 확인해야 합니다. 명성이 있는 authentication 회사라도 스티커가 가짜는 아닌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번호를 알고 있다면, 서치하면 결과가 뜰 테니, 그 홀로그램 스티커를 만들어 판매하면, 사진이 없어서 알 길이 없기 때문입니다.
COA가 붙어있다면 사진이 나오는
사인 CD를 구매하세요
JSA Authentication 서치 결과입니다.
이베이에서 판매되고 있는 사인 CD의 사진과 JSA 사진 서치 결과와 동일함을 확인합니다.
오늘은 사인 진위 확인 방법을 알아봄으로 이베이에서 구매할 가수 싸인 CD가 진짜인지 가짜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어 보았습니다.
비싼 돈 주고 이게 진짜일까 가짜일까 고민하면서 고통스러워 하지 말고, 이베이에서 구매하기 전에 진위를 꼼꼼하게 파악하시는 방향을 추천해 드립니다.
'글쓰는 직장인 CCJ > CCJ의 Int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포티파이 19금 노래 미재생 회색 현상 해결 방법 (0) | 2024.04.14 |
---|---|
BA 2 Plus 재무계산기 NPV 계산 방법(ft. 동영상 포함) (0) | 2024.04.13 |
GS25 반값택배 하는법 공유(ft. 당근/중고거래 반택 QR 방법) (0) | 2024.03.16 |
쿨캄준 브런치 응원하기 오픈(ft. PC 컴퓨터 Brunch 스토리 응원하기 설정 방법) (0) | 2024.03.10 |
파리 뮤지엄 패스로 갈 수 있는 박물관과 미술관 리스트(ft. 구글맵 주소와 웹사이트 공유) (1) | 2024.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