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쓰는 직장인 CCJ/CCJ의 Play

2023년 스포티파이 연말결산(ft. Spotify Wrapped)

by Cool Calm Joon 2023. 1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글쓰는 직장인 쿨캄준입니다.

오늘은 12월의 첫 번째 날입니다. 연초에 세운 계획들은 잘 진행이 되고 있나요? 필자는 담배를 끊었고 책을 33권 읽었습니다. 그리고 책을 3권을 써서 그중 2권은 출판했습니다. 더불어 사랑하는 사람과 인생의 정말 중요한 날을 위해 준비해 왔습니다. 이러한 준비를 하는 와중에도 총 소득의 약 40%를 저축했습니다.

현재 Frank Sinatra의 노래 Have Yourself A Merry Little Christmas를 듣고 있습니다. 캐롤(?)을 틀고 있으니 연말 분위기가 나는군요. 이러한 연말 분위기를 내기 위해 스포티파이를 켜니 2023년 동안 들은 리스너의 청취 성향을 정리해 주더군요.

오늘은 Spotify의 2023년 Wrapped 연말 결산에 대해 글을 작성합니다. 스포티파이에서 이야기하는 필자가 가장 많은 청취한 장르, 총 청취 시간, 탑 가수와 노래 그리고 필자의 청취 성향을 공유합니다.

 

 

스포티파이 연말결산

탑 장르

1위 Rock, 2위 Hip Hop, 3위 Chillhop, 4위 Lo-Fi Beats, 5위 Anime Score

 

 

스포티파이 연말결산

총 청취 시간

94,261분을 들었습니다. 이는 세계 탑 1%이네요. 필자는 스포티파이 월정액 뽕을 제대로 뽑았나 봅니다.

 

 

스포티파이 연말결산

탑 아티스트

1위는 Joe Hisaishi, 2위는 Linkin Park, 3위는 DEPAPEPE, 4위는 E SENS 그리고 5위는 Jazzinuf입니다.

 

스포티파이 연말결산

탑 노래

1위는 Overdrive(Post Malone), 2위는 Morning Dew(Matt Quentin), 3위는 Spring(Joe Hisaishi), 4위는 What The Hell(E SENS), 5위는 The Wind of Life(Joe Hisaishi).

 

 

필자의 리스닝 성향

Time Traveler

과거의 명곡들을 반복해서 듣는 경향이 많았나 봅니다.


 

 

스포티파이의 이러한 연간 정리는 재미있네요. 인생을 살면서 노래를 의식해서 듣지는 않기에 필자가 어떤 노래를 들었는지 리마인드 받는 느낌이라서 유익합니다. 올해 유튜브 뮤직으로 갈아타나 마나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조금은 줄어든 거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